화성시 코로나 19 69번 확진자

2020. 8. 21. 00:55생생정보

#184보 [화성시 코로나19 상황보고-화성시 69번 확진자 발생 및 인천 남동구 확진자 관내 거주]

우리 시 코로나19 확진자가 1명 추가 발생해 누적 확진자가 69명으로 늘었습니다.

화성시 69번 확진자(7세)는 능동 숲속마을 풍성신미주아파트에 거주하고 있으며, 수원시 113번 확진자의 가족입니다.

해당 확진자는 무증상으로 격리해제를 앞두고 시행한 검사에서 ‘양성’ 판정 받았습니다.

격리 중 확진으로 이동 동선 및 접촉자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나 역학조사가 끝나는 대로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겠습니다.

확진자의 자택 및 주변에 대한 방역소독은 확진자 이송 후 바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금일 발생한 남동구 확진자(20대)가 우리 시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안내 드립니다.

해당 확진자는 화성시 진안동 다람마을 병점화남아파트 거주자로 타 시 학원에 근무하고 있으며, 감염경로는 인천 남동구 열매맺는교회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18일 근육통, 오한 등 증상이 발생하였으며, 19일 18시 40분 남동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 채취 후 ‘양성’ 판정 받았습니다.

확진자의 접촉자 및 이동 동선은 심층 역학조사가 끝나는 대로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겠습니다.

확진자의 자택 및 주변에 대한 방역소독은 확진자 이송 후 바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현재 경기도 확진자 다수 발생으로 병상 배정이 지연되고있습니다.

※ 위 내용은 정보를 신속하게 공개하기 위한 것으로 추가적인 역학조사 결과 등에 따라 수정 및 보완될 수 있습니다.

※ 역학조사는 CCTV, 카드결제내역, GPS 위치정보 등을 활용하여 전문인력이 진행하며, 이를 통해 확인된 접촉자는 개별연락을 통해 자가격리 조치됩니다.

※ 최근 수도권 확진자 증가로 지역감염을 최소화하고자 질병관리본부 가이드라인을 자체 실정에 맞도록 변경하여 정보공개 범위를 확대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거주지 및 접촉자 발생 장소 등을 구체화하였습니다.)

※ 누구나 감염증의 피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 확진자, 접촉자 우리의 이웃입니다.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하는 마음이 필요한 때입니다.

출처 : 서철모 화성시장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