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4. 20. 22:00ㆍ집단상담 및 집단교육
체험활동 정리하기
2019년 8월 31일 홍대 김대범 소극장과 A 반 도자기 체험 활동하고 왔던 내용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1. 활동 정리를 위해 학토재에서 구입한 Book & I를 활용했습니다.
- 꿈의 학교 처음 시작할 때는 생각을 여는 것 부터 힘들어 하고,
써서 정리하는 활동에는 산만함을 보이고,
발표시간에는 친구들 말을 경청하는 것부터 힘들어했는데
이제는 주제와 방법만 던져 주면 알아서 척척 정리해서,
쓰고, 꾸미고
발표까지 편안해졌습니다.
- 발표하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도, 발표를 힘들어했던 친구들도 이제 자연스럽게 자기 목소리로 표현하며 친구들의 표정을 살피는 여유들도 생겼습니다.

- 처음에 맞춤법이 틀리면 친구들 눈치고 보고 불안해 하며, 쓰는 것을 싫어했지만
이제는 '틀려도 괜찮아'를 알고 있기에 쓰려고 노력합니다.

- 발표 자료를 만들고, 마인드업 베너에서 내가 듣고 싶은 말, 들었던 말, 해주고 싶은 말 등을 찾아 스스로에게
선물해 주는 시간도 가져봅니다.

늘 자신만만한 우리 친구는 조금 늦더라도 버스를 타고 열심히 와서,
눈을 반짝반짝거리며 신나게 활동합니다.

활동을 좋아하는 친구는 역시 도자기체험 활동보다는 움직이는 활동을 더 기대했던것 같습니다.

- 2019년 3GO 꿈의 학교는 신생학교임에도 불구하고 단회기 접근이 아니라 장기적 접근을 통해 나, 너, 우리를 탐색하고 알아보는 시간을 통해 서로 공감, 경청, 수용, 지지의 경험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이루고 있습니다
'집단상담 및 집단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놀이인성 - 낙하산 던지기 (0) | 2020.04.21 |
---|---|
2019년 3GO꿈의 학교 -참여형 연극관람 및 홍대 거리 문화 투어와 도자기 체험 다녀왔습니다~ (0) | 2020.04.20 |
자기탐색(학교적응력) - 눈 감고 만들기 & 눈 뜨고 만들기 (0) | 2020.04.20 |
감정 단어 자리 바꾸기 (0) | 2020.04.19 |
학급내 갈등해결 프로그램 (0) | 2020.04.19 |